자존감은 홈메이드

화장실 강아지 소변냄새 없애기 본문

슬기로운 반려인생활

화장실 강아지 소변냄새 없애기

소심한Oa형 2023. 8. 10. 12:33
반응형

대부분의 강아지를 키우는 집에서는 강아지 화장실 배변을 진행하실 거예요.

저희 집도 마찬가진데요.

거실 화장실 샤워부스 안은 그냥 강아지에게 양보했어요.-.-;;

근데 이 녀석이 자꾸 샤워부스를 벗어나 화장실 바닥에 쉬야를...

그래도 화장실에 하는 게 어디냐 싶어서 그냥 두고 보고 있어요.

 

아무래도 화장실이라는 곳이 사람도 배변을 하는 공간이지만,

강아지 소변 냄새는 사라지지 않더라고요.

나름 자주 패드를 갈아주고, 물을 뿌려준다 하더라도..

이렇게 비 오는 날은 특히나 냄새가 너무 심해요.

 

강아지 소변 냄새 제거용 방향제가 팔기는 하지만, 

인위적인 향기가 소변냄새와 섞이니깐 더 힘들더라고요.

결국,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하다 찾아냈습니다.

 

먼저 구연산과 물을 적당한 비율로 분무기에 넣어주세요.

저는 구연산 2T에 물은 4컵정도 넣었어요.

완전히 구연산을 녹인 후, 집에 안 쓰는 향수를 몇 방울 넣었어요.

 

그리고 하수구와 소변 냄새가 날 만한 공간 위주로 잔뜩 뿌리고,

솔로 문질러 준 다음 물을 뿌려 청소를 했어요.

 

나름 초간단 청소를 해서인지.. 

일단 하수구 냄새가 심하다는 비 오는 날인데도 냄새가 나지 않네요.

 

더 지켜보고 반복해서 시도해 봐야겠지만,

일단 반은 성공인 것 같습니다.

 

다만, 향수의 양이 적었는지 향수의 향이 나지는 않아요.

담에 뿌릴 때는 향수의 양을 좀 늘려보고 결과 업데이트 할게요.

 

강아지의 소변향을 없애기 위해 무언가를 만들고 뿌리는 것도 효과적이지만,

살아보니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자주 화장실 청소해 주는 거네요.ㅠ.ㅠ

 

역시 강아지 키우려면 부지런해야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