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은 홈메이드

목에 좋은 차 본문

소소한 일상살이

목에 좋은 차

소심한Oa형 2023. 10. 21. 17:01
반응형

갑자기 아침에 침실밖을 나오는데 오들오들..

겨울인가요?

 

어제 불현듯 작년 10월 20일 사진을 보는데 경량패딩을 입고 찍었더라고요.

생각해 보니,

어제까지 맨투맨 티만 걸치고 다닌 제가 날씨를 망각하고 있었던 거였나 봅니다.

 

아침저녁 찬바람이 불면 어김없이 목이 칼칼하고 몸이 으슬으슬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이럴 때는 목에 좋은 차를 따뜻하게 마시면 좋은데요.

 

1. 생강차

생강은 목감기에 좋은 대표적인 차입니다. 생강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목감기뿐 아니라 수족 냉증이나 몸이 차가운 사람들에게 좋은 차예요. 혈액순환에도 좋고 살균작용과 염증 완화 효과까지 있어요. 생강차에는 꿀을 같이 타서 마시게 되는데요~ 꿀에는 기침을 억제하는 성분뿐 아니라 차의 맛까지 올려주니 함께 먹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2, 대추차

대추차도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비타민과 당질이 많은 대추는 해독작용을 하고 염증완화 신경 안정, 진통 효과도 있고 안정감으로 인해 숙면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배숙

배는 루티올린이라는 성분이 있어요. 몸속의 점막을 보호하고 기침과 가래를 억제하는데 좋아요. 배숙은 배 윗부분을 자르고 속을 파낸 후 대추, 생강, 꿀을 넣어서 쪄서 마시는 음식이에요.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만큼 몸에 좋은 차랍니다.

 

4. 감잎차

감잎 차는 감의 잎을 따서 말린 후 차로 우려낸 차예요. 감잎차는 특히 감기에 좋은데요. 그 이유는 비타민 C 가 사과의 30배 많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이뇨작용 성분도 있어 몸의 부기를 빼는 효과적입니다.

 

5. 도라지차

도라지도 따뜻한 성분이에요. 편도선염, 기관지염처럼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 칼슘, 철분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사포닌 성분이 있어 면역력을 증강시켜 줍니다. 따라서 평소에 도라지차를 많이 마시면 몸 건강에 도움이 되겠지요?

 

목이 아플 때,

따뜻한 차도 좋지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아요. 대신 찬물 말고 미지근 혹은 따뜻한 물로 자주 섭취해 주시면 목이 아파 올 수 있는 감기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소소한 일상살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치질 후 치약 헹굼은 몇 번?  (43) 2023.10.25
달팽이  (43) 2023.10.23
국가 암검진 지원 사업  (41) 2023.10.19
어디까지가 내 자리일까요?  (37) 2023.10.16
소소한 행복  (24) 2023.10.1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