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살이

어깨통증 스트레칭

소심한Oa형 2024. 4. 4. 13:00
반응형

일반적으로 잘못된 자세를 오래 취하면 승모근과 주변 근육이 긴장되면서 어깨 통증이 유발됩니다. 

적절한 승모근 스트레칭이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데요~

 

벽 짚고 팔 굽혀 펴기, 목 뒤로 젖히기, 앉은 채로 몸통 꺾기, 턱 누르기 동작이 이에 해당하며 

하루에 5~6회 이상하면 어깨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통증을 완화하면 승모근 강화 운동을 하는 것이 장기적인 통증 완화와 기능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운동법으로는 '원숭이 어깨 운동법'이 있는데요~

똑바로 선 자세로 양손에 적당한 무게의 아령을 들고 양 팔꿈치를 약간 구부려 어깨와 팔의 각도를 30도가 되게 한 후 어깨를 최대한 올렸다가 아래로 내리기를 10~15회씩 3세트를 반복한 뒤 같은 자세로 양팔을 어깨 위로 뻗은 상태에서 팔꿈치를 구부려 어깨를 들고 내리는 것을 10~15회 3세트 반복하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어깨 통증 완화를 위해서는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은 자신의 눈높이에 맞게 사용하고 화면에 몰두해 목과 허리를 앞으로 빼지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전자기기를 사용한다면 승모근을 버티지 못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움직여 거북이목 상태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어깨, 목, 허리, 등의 통증이 모두 그렇듯이 긴장감에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자세를 바르게만 세워도 완화가 되는 경우가 많고,

병원에 가서 통증을 해소하는 것과 추나 혹은 도수치료를 받는 것도 좋지만,

일상생활에서의 잘못된 태도를 바꾸지 않으면 절대로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가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