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심한Oa형 2023. 11. 21. 15:39
반응형

진짜 오랜만에 책을 읽었습니다.

요즘도 여전히 아들내미 책을 함께 보느라 어른책 속도가 안 났어요.

 

이번에는 정주영작가님의 '더 레이저'를 봤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비법,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에 책은 참으로 많습니다.

다만,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SNS에 작가님이 쓰시는 글이 맘에 들어서였어요.

참으로 단순하지만 책을 보면서 관점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지은이

정주영

50KG을 직접 감량하며 체력을 길렀고, 50억을 직접 벌어보며 재력을 기르는 법을 배웠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체력과 재력은 동떨어진 게 아니라, 체력이 재력이 되는 힘을 깨달았다. 직접 변화를 경험한 뒤 오랜 시간에 거쳐 책으로 전달하는 작가다.

 

책소개

우리 모두에게 적용 가능한 최고의 성공 공식은 무엇일까? 바로 레이저를 활용해 삶의 궤도를 바꾸는 것이다. 가장 높은 궤도에 올라타는 일. 이 책 [더 레이저]는 평범한 중년 직장인 R이 레이저를 쏘는 법을 배우고 난 뒤, 자기 내면을 탐구하고 삶의 궤적을 바꾸어 놀라운 성공을 거머쥐는 과정을 담았다. 또 펜트하우스에서 죽기로 결심했던 저자가 50KG을 직접 감량하며 기른 체력이 재력이 되는 과정을 소개한다. 저자와 평범한 중년인 R이 겪은 변화들을 추척해가다 보면 성공에 다가가는 가장 근본적이고도 새로운 에너지를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사유와 통찰 그리고 성공 공식을 저자 특유의 간결하고 환성적인 언어들로 때로는 소설처럼 빠져들게 들려준다는 점도 이 책도 반짝거리는 레이저 빛일지도 모른다.

 

 

감상

인간의 내면의 힘에 대해 다룬 부분이 인상적이었다. 미어캣, 독수리. 외부의 빛을 비춰 키운 샤인머스캣이 주식인 그들.. 그러다 내면을 비추게 되어서 벌어지는 일들.. 

인간의 내면에 있는 원형의 방에서 진정 원하는 일에 대해 찾고 거울의 방에서 그 빛들을 모아 외부로 쏜다는 것이 인상적이었지만 그만큼 내면의 힘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다.

저자가 주식과 코인으로 날린 돈에 대해 "외부에서 벌어지는 일은 내가 컨트롤할 수 없는데 그곳에 내 모든 것을 걸고 컨트롤 값을 구하려고 하느냐"라고 말한 부분을 보며, 어쩌면 나도 '내가 컨트롤할 수 없는 일에 대해 기대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