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살이

양치질 후 치약 헹굼은 몇 번?

소심한Oa형 2023. 10. 25. 12:42
반응형

 

외국 드라마를 보다 보면

양치질하는 장면에서 꼭 치약을 한 번만 헹궈 뱉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런데, 제가 유치원 다닐 때는 여러 번 헹구는 거라고 배웠거든요!

점점 헹구는 횟수가 많아져 지금은 10번은 헹구는 것 같은데요.

그럼 몇 번 헹구는 것이 좋을까요?

 

양치 후 여러 번 헹구면 불소가 이에 붙는 시간을 주지 않은 것이라

양치의 효과가 없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럼, 불소를 위해 그럼 1번만 헹구면 되느냐 하는 질문에 대한 대답은 "NO"입니다.

 

치약을 만들 때 거품을 내기 위한 계면활성제,

치석제거와 광택을 위한 세마제 등 다양한 첨가물이 있어 최소 2번 이상 5~6회 정도 헹구는 것이 좋고,

특히 치약을 잘 헹궈 뱉기 어려운 아이들은 10번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예전에 듣기로는 치약에 남아있는 계면활성제가 섭취가 되면

위점막을 손상시킨다고 들어서

위가 안 좋은 저는 특히나 헹구는 것에 대해 집중했었어요.

그러나 치약에 들어있는 계면활성제는 잘 헹궈진다고 하니

저처럼 너무 심하게 헹구시는 것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바른 양치질로 이 건강 챙깁시다!

반응형